발행일자 : 2023년 3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안 보
안 보
안 보
> 안 보
제목 한미 국방장관 회담 결과, “북한도발 단호히 대처”
작성자 kookbangco

한미 국방장관은 회담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최근 무인기 침투 등 연이은 도발 행위와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을 강력히 규탄하고, 향후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국제사회와 함께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재확인했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이종섭 국방부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지난 31일 서울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같고 북의 강력대응 재확인과 함께 대한(對韓)방위공약 보장을 위한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조치들을 공동으로 재확인해 나가기로 했으며, 북의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 대응하기 위한 동맹의 능력과 정보공유 공동기획 및 실행 동맹협의체계 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어 올해 SCM(한미안보협의회의) 이전에 한미 맞춤형억제전략 개정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진전을 만들어 나갈 것을 재확인했다.

양 장관은 올해 연합연습 및 훈련의 규모와 수준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고, 연합야외기동훈련의 규모와 범위도 확대, 대규모 연합합동화력시범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이번 회의에서 가급적 빠른 시기에 한일 안보회의(DTT)를 개최하여, 3국간 안보협력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논의하기로 했으며 인도태평양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바탕으로 양국 인태전략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도서국 우방국들과의 협력방안을 모색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