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3년 6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기획/연재
기획/연재
기획/연재
> 기획/연재
훈장(勳章) 없는 국가 영웅
훈장(勳章) 없는 국가 영웅 전근식 소대장(백마28연대) 체험수기를 중심으로 1965년 9월 25일 채명신 초대 사령관 지휘각서 제1호 각 부대 하달. “한국군은 백 명의 베트콩을 놓치는 한이..
 
전우문예-단편소설(14) 소설가 김성열 - 어느 이등병..
“남편은 그 즉시 탄광으로 끌려 간지 얼마 후 처형을 당했소.” 말자는 그 자리에 쓰러져 졸도를 할 뻔했다. 소장이 냉수를 마시게 해 겨우 정신을 차렸다. 배가 고파 개구리와 쥐도 남아나지를 않았다. ..
 
청백리(淸白吏) 큰 정신(12) - 선조들의 청백리 정신,..
김 명 규 회장 (전)한국광고사진가협회 선조들의 청백리 정신, 잊으셨나요?..
 
화제인물 / 군산 월남전참전 박은석 전우
“파월용사들이 흘린 피가 나라를 살렸다” 국방전우신문 광고내용을 친필로 하여 전단을 만들고 군산 지역을 돌며 이발소와 까페 등에 이를 부착 협조 의뢰하고 파월용사와 미망인들의 예우를 위..
 
우리는 베트남전에서 민간인을 학살하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와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는 한ㆍ베 재단과 민변소속 변호사 14명이 베트남인 응우엔티탄을 피해자로 내세워 대한민국을 상대로 한 국가배상소송(2020.4.21.)사건 재판과 관련, 입장문과 성명..
 
나라사랑 독도, 일본의 무모한 탐욕에 적극 대응해야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외치면서도 잘 알지 못하는 우리 땅 독도! 그 아쉬움에 40년 이상 해양학을 연구한 해양학자 김기태 박사가 들려주는‘독도 이야기’를 듣기 위해 기자는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를 ..
 
봉수열 서예작가, ‘人名虎皮’ 작품 기증
봉수열 서예작가는 19일 광주전남시도민회산악회 정기총회 및 회장이 취임식 행사에서 ‘인명호피’의 서예작품을 신임회장에게 기증했다. 봉수열 서예작가는 최근 수년간 연구하여 완성한 서체개발 작품의 홍보에..
 
재미(在美) 전우 소식 - 너무도 반가운 “한국에서 받..
이 명 재 국방전우신문 미국 시카고 월남참전 중서부총괄본부장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고국 전우 여러분 모두 안녕..
 
고엽제전우회 이정한 울산시지부장을 찾아서
울산보훈단체협의회장, 6년간의 지난 일을 생각하며 계묘년 새해를 맞으며 그동안 울산보훈단체협의회장 6년과 울산시지부장을 맡아 온 이정한 지부장을 만나 지난 6년 동안의 회고와 미래비전의 이야기를 들어보았..
 
전우문예-단편소설(13)/소설가 김성열 - 어느 이등병..
어느 이등병의 귀향(歸鄕) 만봉은 고개를 숙여 고향 쪽을 향해 어머니의 얼굴을 떠올렸다. 결국은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을 보지 못하고 이대로 죽어간다는 것에 분노와 울음이 북받친..
 
  1   2   3   4   5   6   7   8   9   10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