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2년 9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사회/경제
사회/경제
사회/경제
> 사회/경제
제목 보훈처장, 중앙보훈병원 방문 방역체계 재설계
작성자 kookbangco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19,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중앙보훈병원을 방문, 김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유근영 중앙보훈병원장 등 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비상대책을 논의했다.

중앙보훈병원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 19일 기준으로 145명의 확진 자가 나와 보훈처와 함께 비상대책 특별 팀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방역 당국과 함께 병동 격리, 입원 중단, 전 직원 전수검사 등을 시행해왔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현장점검 자리에서 보훈병원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으로서 보훈처의 책임을 통감한다라며, “이번 집단 감염으로 인해 국가유공자의 진료를 총괄하는 중앙보훈병원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매우 크다라며 엄중한 대응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보훈병원은 방역 당국과 협의를 통해 추가 감염을 차단하고, 확진자 치료와 국가유공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감염 전파경로 및 방역관련 구조환경 등을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다른 보훈병원에도 관련 정보를 공유할 것을 구문했다. 보훈공단 이사장에게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지방보훈병원, 재활센터 및 보훈요양원 등의 감염관리 시스템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방역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그 결과를 신속히 보고할 것을 지시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