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3년 6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오피니언/컬럼
오피니언/컬럼
오피니언/컬럼
> 오피니언/컬럼
우리 삼촌, 금창섭을 그리며
조카 금 교 율 성묘 철이 돌아오면 애틋하게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전쟁과 가난이 이 땅을 유린하던 시절, 창섭 삼촌은 그 두 개의 큰 파도에 휩쓸려 수평선 저 너머로 떠나갔다. 한창 청운의 꿈에 부풀어 있..
 
특별기고-'호국보훈의 달'에 군인 맥아더가..
장 호 근 예)공군 소장, 정치학 박사 ▪ 들어가는 글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이 되면 6·25전쟁을상기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맥아더(Douglas MacArthur) 장군의인천상륙작전(Operation Chromite..
 
기고-매너가 취업 성공을 만든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협력팀 엄소영 필자는 하루에 적게는 2~3건, 많게는 7~8건의 채용공고를 온라인 상에 게시한다. 직무나 근무조건에 따라 지원자의 있고 없고는 천차만별이다. 3월은 게시한 공..
 
기고-초 가속 시대, 시테크에 길이 있다
윤 은 기 경영학박사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전)중앙공무원교육원장 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인류는 스피드 경쟁에 돌입하였다. 획일적인 대량생산을 통해 부를 창출하던 산업혁명 시대에는 '규모의 경제'..
 
기고-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 ‘월남전참전 용사’
차 승 목 국방전우신문 논설위원/목사 ‘참으로 이상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월남전참전 용사들의 전투수당 지급 문제를 두고 하는 말이다. 역대 어느 정권, ..
 
기고 - 새로운 출발 국가보훈부, 보훈 규제혁신의 필..
채 경 란 서울지방보훈청 총무과 1961년 군사원호청으로 출발했던 국가보훈처가 62년 만에 국가보훈부로 승격되어 오는 6월 5일 새롭게 출범한다. 그동안 국가보훈처는 장관급과 차관급을 오가며 불안정한 ..
 
기고-캐나다 가평전투 ‘레비 중위’ 장교의 책무를 ..
서 대 운 가평군청 자치행정과 주무관 「장교는 군대의 기간이다.(중략) 장교는 역경에 처하여서도 올바른 판단과 조치를 할 수 있는 통찰력과 권위를 갖추어야한다.」 「장..
 
기고-우크라이나 지원과 대통령 특사의 한국 방문
우크라이나 젤렌스카 대통령 특사의 15일 한국 방문은 필자에겐 남다른 큰 뜻이 있기에 글을 올립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가정의 행복과 국가의 평화유지가 엄청난 위험 속에 수많은 피해자 발생과 ..
 
전우 목소리 - 믿음직스럽고 세계에 자랑스러운 우리 ..
박 효 성 국방전우신문 전남지사 회장 자랑스러운 우리 대통령! 윤석열 대..
 
기고 - 우리의 뿌리를 기억하며
이 주 영 서울지방보훈청 보훈과 전 세계를 괴롭히던 코로나19도 우리나라에서 어느 정도 엔데믹으로 전환되며 병원과 약국을 제외한 실..
 
  1   2   3   4   5   6   7   8   9   10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